백혈병원인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21세기톰 조회 8회 작성일 2021-10-13 22:38:33 댓글 0

본문

[김대영의 혈액사랑] 급성백혈병이란? (정의와 원인)

급성백혈병이란 무엇이고 그 원인이 무엇인지, 완치가능성은 있는지를 일반인들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드립니다.
#급성백혈병 #급성골수성백혈병 #급성림프모구백혈병
bc a : 백혈병이 완치가 될수 있다는것을 말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대서울병원 무균실 입원 중 회진시 교수님 얼굴뵙고 나면 남편이 너무 기분이 좋아졌어요.늘~감사드립니다.자제분이 만든 빨간 카네이션 참잘어울리십니다.저희 아들이 교수님의 의욕과 페기가 넘치신 분이라고 했습니다.서로의 신뢰감으로 입원 중 내내 마음이 참 편했습니다. 교수님 정말 감사합니다
만조파스타 : 환자와 보호자에게 큰 힘이 되는 따뜻한 말씀 감사합니다. 어머니가 치료중이신데 완치만을 바라보며 힘내겠습니다!
Easy Cooking #마리안젤라 : 저희 시아버지께서 내일 항암 2차 입원을 앞두고 계십니다. 교수님 항상 감사합니다.
스마일리:D : 목소리 톤이 듣기에 딱 좋으신것 같습니다~
한도령 : 강의 잘 들었습니다.
친절한 설명 감사합니다.^^

즉시 병원으로 가야 하는 백혈병 증상 3가지! 혈액이 건강을 공격하고 있는 징후!

40대 이상이 세대라면 누구나 한 번쯤 들어본, 또는 영화가 있습니다. '스무 살까지만 살고 싶어요' 백혈병에 대한 이야기를 다룬 영화인데요. 정말 한때는 치료제가 없어 불치병으로 알려졌죠. 지금은 어떨까요? 백혈병 치료의 현재에 대해 서울대학교병원 혈액암센터 고영일 교수와 함께 알아봅니다.

00:53 혈액암이란?
03:29 만성 백혈병이 있다?
04:28 백혈병 발병 주요 연령층은?
05:14 백혈병 환경 영향이 크다?
05:57 이 증상이면 백혈병으로 의심해야 한다?

이외에도 다양한 이야기가 있습니다.

#혈액암 #만성혈액암 #고영일교수
#혈액암센터 #서울대병원 #서울의대
박병영 : 교수님만 대하면 항상 믿음이 갑니다 유능하신 교수님께서 유전자조합등 유전자 분야 연구를 하고 계시는것으로 알고 있는데 많은 연구로 몸과 마음이 힘든 환자를 완치시키고 환자에게 희망을 주는 유능한 교수님이 되시기를 기대합니다
플레임헤이즈 : 완치확률이 40%라...
아직 갈길이 멀군요
전요셉 : 사진과 비교 설명 좋습니다!
판다곰 : 교수님께서 뭔가 하얀 백구 강아지같이 생기셨네요.. 피부가 정말 뽀예요.
다른 듯 같은 곳을 : 면역 세포들의 고향, 성장소~
귀에 편하게 들어오는 설명이 참 좋습니다.

'급성 골수성 백혈병' 원인 찾았다…예방 가능성 열려 / YTN 사이언스

[앵커]
만성 골수성 백혈병은 항암 치료만 잘하면 문제가 없지만 급성으로 악화하면 사망에 이르게 됩니다.

국내 연구진이 급성 골수성 백혈병을 일으키는 유전자를 처음으로 찾아냈는데 예방 치료가 가능해 질 것으로 보입니다.

이동은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6년 전 병원을 찾았다가 만성 골수성 백혈병 진단을 받은 50대 남성.

여러 항암제를 바꿔가며 치료를 이어온 결과 특별한 증상 없이 일상생활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김상현 / 만성 골수성 백혈병 환자 : 처음에는 백혈구 수치가 너무 높아서 백혈구 수치를 떨어뜨리는 약물 복용을 많이 했고 임상시험을 3년 동안 했어요. 그 후에 항암제를 계속 복용하고 있고요.]

만성 골수성 백혈병은 관리만 잘하면 생활에 큰 지장이 없습니다.

하지만 항암제에 내성이 생기면서 예고 없이 급성으로 진행되면 대부분 사망으로 이어집니다.

국내 연구진이 14년의 연구 끝에 급성 골수성 백혈병의 원인 유전자를 처음으로 발견했습니다.

몸속 혈액을 만드는 '코블1' 유전자가 갑자기 늘어나면 혈액 속 암세포가 빠르게 변이를 일으켜 기존 치료제가 소용없어지는 것입니다.

실제로 급성 골수성 백혈병 환자 절반 이상에서 이 유전자가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김동욱 / 가톨릭대 서울성모병원 교수 : 이 유전자의 기능을 억제했을 때는 그 세포가 표적 항암제에서 굉장히 잘 듣고 그러다 보니까 암세포는 제거되고 또다시 만성기로 돌려놓을 수 있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 유전자라는 것을 저희가 밝힐 수 있었고요.]

'코블1' 유전자를 이용하면 백혈병 치료는 물론 만성에서 급성으로 진행하는 과정을 조기에 진단하고 예방할 수 있습니다.

연구팀은 이 유전자가 일반적인 암에서도 많이 나타나기 때문에 백혈병뿐만 아니라 다양한 암 치료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YTN science 이동은[delee@ytn.co.kr]입니다.

[YTN 사이언스 기사원문] http://www.ytnscience.co.kr/program/program_view.php?s_mcd=0082\u0026s_hcd=\u0026key=201703140135118104
소다굔듀 : 큐리아ㅠㅠ
H지 : 허 ,,, 마지막에 큐리(님) 생각나 ,,, 하늘소풍 갔지만 ,,, 외롭지 말고 항상 힘내세요
ᄋᄋ : 큐리언니 ㅠㅠ 하늘나라애서 누구보다 행복해야돼
밤찡 : 큐리님 생각난다
Lenie : '급성골수성 백혈병'과 만성골수성백혈병의 '급성기'는 다른 병 입니다. 제목 고치셔야 할 듯...

... 

#백혈병원인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5,649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fishfish.co.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